# 머스크의 야심작 합체... SpaceX-xAI 합병 후 IPO 추진

![Image](https://upload.cafenono.com/image/slashpagePost/20260204/094134_G6kecZuz5jbTbwKt7v?q=80&s=1280x180&t=outside&f=webp)

일론 머스크의 SpaceX와 xAI가 합병을 논의 중입니다. 올해 말 예정된 대규모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진행되는 협상인데요. 로이터가 목요일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두 회사의 통합이 임박했다고 합니다.

이번 합병으로 머스크의 로켓 사업과 스타링크 위성망이 하나로 묶이죠. 여기에 X 소셜미디어와 그록 AI 챗봇까지 단일 기업 구조로 통합됩니다. 구글, 메타, 오픈AI와의 AI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려는 전략으로 보이는데요.

합병 방식은 xAI 주식을 SpaceX 주식으로 교환하는 형태입니다. 네바다에 두 개의 법인을 설립해 거래를 진행할 예정이죠. 일부 xAI 임원들은 SpaceX 주식 대신 현금을 받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SpaceX는 현재 8000억 달러 가치의 세계 최대 비상장 기업입니다. xAI는 지난 11월 2300억 달러로 평가받았죠. 아직 최종 합의는 이뤄지지 않았지만, 머스크의 우주-AI 제국이 곧 탄생할 것으로 보이네요.

[뉴스 원문 보러가기](https://finance.yahoo.com/news/report-spacex-xai-merger-talks-191928354.html?)

[구독하고 알찬 AI 뉴스 소식 알림받기]()

For the site tree, see the [root Markdown](https://blog.teamjcurve.com/.m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