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마존 투자받은 AI 기업, 펜타곤과 충돌... "자율 무기에 우리 기술 쓰지 마라"

![아마존 투자받은 AI 기업, 펜타곤과 충돌... "자율 무기에 우리 기술 쓰지 마라"](https://upload.cafenono.com/image/slashpagePost/20260204/094419_hMDBb4TpDt4VuFKhPM?q=80&s=1280x180&t=outside&f=webp)

아마존이 투자한 AI 개발사 앤스로픽이 미 국방부와 대립하고 있습니다. 자사 AI 기술의 군사적 사용을 둘러싼 갈등인데요. 앤스로픽은 인간 감독 없이 자율 무기나 미국인 감시에 기술이 악용될까 우려한다고.

반면 펜타곤은 상업용 AI도 미국 법을 준수한다면 군사 목적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입장이죠. 국방부는 이미 앤스로픽의 AI를 국가 안보 임무에 광범위하게 활용 중입니다. 하지만 앤스로픽은 기업 정책과 상관없이 무제한 사용은 곤란하다는 입장인데요.

앤스로픽 CEO는 "독재 국가처럼 되는 방식 외에는 국방을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는 실리콘밸리 기업들이 군사 AI 윤리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첫 시험대가 되고 있죠. 오픈AI, 구글, xAI 등도 펜타곤과 계약을 진행 중입니다.

한편 앤스로픽은 2026년 매출 전망치를 180억 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2027년에는 550억 달러를 예상한다고. 기업공개를 준비하면서도 국가 안보 파트너십에 대규모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고 하네요.

[뉴스 원문 보러가기](https://uk.finance.yahoo.com/news/amazon-backed-anthropic-pentagon-clash-003104194.html?)

[구독하고 알찬 AI 뉴스 소식 알림받기]()

For the site tree, see the [root Markdown](https://blog.teamjcurve.com/.md).
